본문 바로가기
예적금 재테크 & 혜택/예적금 통장 분석

케이뱅크 듀얼K 입출금통장 - 단기예금과 입출금의 금리 결합

by 찰떡짝꿍 2020. 4. 1.
반응형

 

듀얼K 입출금통장 분석

사실 입출금 통장에 대해서도 분석글을 쓰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카드 혜택이 재태크 혜택의 대다수를 차지한다고 생각했었습니다. 물론 예, 적금에 대해서는 분석보다는 추천 글을 쓰려고는 했습니다. 왜냐하면 카드 혜택은 자신의 생활 패턴에 따라 다르게 가져갈 수 있지만 예, 적금은 이율의 수치가 높은 것이 최고니까요. 어쨌든 케이뱅크의 듀얼K 입출금통장은 충분히 소개해 볼 만한 가치가 있을 것 같아 한 번 분석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듀얼K 입출금통장 금리와 우대조건

듀얼K 입출금통장은 기본적으로 자유 입출금 통장입니다. 즉, 언제든지 돈을 뺐다 꺼냈다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적금과 예금은 은행이 어느정도 돈이 유입될 것인지 예측이 비교적 용이합니다. 그래서 이 부분에 가산점을 주고(?) 비교적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것이지요. 왜냐하면 은행도 현금흐름에 대한 인지가 정확해야 대출과 자신들의 수익을 예상하는데 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런 이유에도 불구하고 케이뱅크는 신규 고객을 끌어오기위해 약간의 예금 형식과 CMA를 결합한 듯한 듀얼K 입출금통장을 출시한 것으로 보입니다.

 

💙예금금리

 

- 기본금리 : 연 0.2%

- 우대금리 : 연 0.9%

 

💚적용금리

 

- '남길금액' 설정 시,

구분 적용대상 적용금리
목표 달성 시 '남길금액' 기본금리+우대금리 (1.1%)
목표 미달성 시 계좌의 전체 금액 기본금리 (0.2%)

 - '남길금액' 미설정시 : 기본금리 적용

 

💛우대금리 적용 조건

 

- 계좌의 잔액 중 일부를 '남길금액'으로 설정하고 1개월간 유지 시, 남길금액에 대해서는 기본 금리 + 우대 금리를 적용합니다.

-> 이 부분이 거의 1개월 예금을 하는 부분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어차피 유지할 금액이 대략적으로 정해져 있다면 남길금액을 설정해서 훨씬 높은 금리를 받는 것이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남길금액은 최대 1억까지 적용됩니다.

 

단, 아래의 경우 우대금리 적용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1. 목표기간 중에 남길금액 설정을 변경/해제 하는 경우

2. 일자별 최종 잔액이 단 1회라도 남길 금액 미만으로 변동되는 경우

 

확실히 은행은 불확실성을 싫어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중간에 한 번이라도 변동이 되거나 남길금액 밑으로 떨어지면 바로 우대금리 적용을 멈춰버리립니다. 만약 남길금액 적용을 하기 싫으신 분은 설정은 0원으로 바꾸면 된다고 합니다.

 

듀얼K 입출금통장 수수료 혜택

듀얼K 입출금통장의 수수료 혜택 자체는 막강합니다. 그냥 언제 어디서나 무료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마 온라인 지점만 가지고 있는 특성상 이런 이미지는 앞으로도 지속될 수 밖에 없을 것이라고 봅니다. 매장 임대료와 인건비가 들지 않는 것이 이런 혜택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월급통장이 있으면 따로 수수료가 없는데 반드시 필요할까는 미지수이긴 합니다.

출처 : 케이뱅크 홈페이지

 

듀얼K X 네이버페이 이벤트 (19.06.20 ~ 20.05.31)

 

현재 케이뱅크 신규 가입자에 한해 3천원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 입니다.

 

지금 네이버페이 이벤트를 하고 있는 것이 정말 좋은 혜택 중 하나입니다. 신규가입자 3천원, 10만원 이상 결제 시 3천원 적립, 네이버페이 충전할 때마다 (1건당 5천원 이상) 매일 100원 적립, 월 50만원 이상 급여 이체시, 매 달 3천원 적립입니다. 그냥 10만원 이상 쓰고 급여이체 해 두면 6천원이 바로 생긴다는 점에서 유용한 이벤트입니다. 정말 쉬운 요건으로 6천원 이니깐요. 찰떡짝꿍이 이 혜택을 조금 더 일찍 소개해 드렸으면 좋으련만 그렇지 못해서 무척 아쉬운 점 중에 하나 입니다. 시중 신한은행, 우리은행 등 메이저 은행에서 이런 혜택의 이벤트를 했으면 난리가 났었을 것 같습니다.

   

출처 : 케이뱅크 홈페이지

 

정리 및 총평 

시중은행과 비교했을 때, 굉장히 나쁘지 않은 혜택의 입출금 통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1개월 단기 예금의 기능을 입출금통장에 도입한 것이니깐요. 하지만 저희는 이미 CMA 통장을 알고 있습니다. CMA 통장은 입출금 통장의 기능을 할 수 있으며, 매일 이자를 주기 때문에 훨씬 유익한 통장이라고 할 수 있죠. 그치만 CMA 통장의 경우 증권사에서 발행을 하기 때문에 접근성이 용이하진 않습니다. 이런 점을 감안했을 때, 통장 자체의 기능으로도 듀얼K 통장은 나쁘지 않은 혜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1.1%의 이자는 나름 무시못하는 이자인데다 한 달에 한 번씩 정산이 되니 예금을 자주 깨시는 분들에겐 매리트가 큰 편이죠. 게다가 지금은 네이버페이 이벤트를 통해서 거의 카드 사용과 동등한 재테크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이벤트가 지속이 된다면 100% 이 통장을 사용하라고 추천을 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이벤트는 결국 끝날것이고 CMA와 비교했을 때, 결국 약간 밀리는 양상을 보일 것이기 때문에 이 통장은 체크카드의 혜택과 결국 맞물려야 할 것 같습니다. 조만간 더블K 통장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네이버페이 체크카드에 대해서도 소개를 드리겠습니다. 현재 통장만의 혜택으로 봤을 땐 시중 1금융권 1위 그러나 CMA와 비교했을땐 글쎄..? 라는 결론이 나올 것 같습니다. 그래도 나름 단기 예금과 입출금통장이 맞물려있고 수수료가 없다는 점에서 충분히 고려해 볼 만한 통장인 것은 분명합니다. 

반응형

댓글